끊을 수 없는 유혹, 맛있는 군것질 이야기
2024년 05월 27일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좋아하는 군것질 거리가 있으신가요? 저는 과자나 초콜릿 같은 단 음식들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매일 입에 달고 산답니다. 그런데 이런 제 식습관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건 알고 있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끊을 수 없는 유혹인 ‘군것질’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해요!
군것질이란?
군것질이라는 단어 다들 많이 들어보셨죠? 사전적 의미로는 끼니 외에 과일이나 과자 따위의 군음식을 먹는 짓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지만 일본어에서 온 말로 추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일상 속에서는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쓰이는 단어죠.
군것질 중독
저처럼 많은 분들이 밥 배와 디저트 배가 따로 있다는 걸 느끼실 거예요. 식사 후 달콤한 간식 하나씩 먹어줘야 뭔가 제대로 먹은 것 같고 그렇지 않으면 허전함을 느끼기도 하죠. 하지만 이렇게 계속해서 먹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습관이 되어버려 더 강한 자극을 찾게 되고 결국에는 과식이나 폭식까지 이어질 수도 있답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
물론 적당한 양의 당분 섭취는 에너지를 보충해 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지만 과도한 경우 비만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 유발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또 치아 건강에도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가능하면 줄이는 게 좋겠죠?
줄이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일단 가장 기본적인 건 물 마시기라고 해요. 입안이 텁텁하거나 심심할 때 수시로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고 양치질 또한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건강한 간식 대체하기인데 예를 들면 견과류나 과일 채소 스틱 등을 먹는다면 맛도 좋고 영양도 챙길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겠죠?
성공 사례
실제로 연예인들 중에서도 성공한 사례가 있는데요. 배우 강소라 님께서도 한때 72kg까지 나갔었지만 엄청난 노력 끝에 지금의 몸매를 유지하고 계신다고 하던데 역시 예쁜 몸매 뒤에는 피나는 노력이 있었네요.
마무리
지금까지 끊을 수 없는 유혹인 군것질에 대해 한번 알아봤어요.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라는 점 느껴지셨나요? 물론 아예 끊는 건 힘들겠지만 조금씩 줄여나간다면 분명 건강에도 좋고 예쁜 몸매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