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고양이, 누가 더 똑똑할까?
2024년 07월 02일
여러분! 혹시 이런 궁금증 가져보신 적 있으신가요? ‘강아지와 고양이 중에 누가 더 똑똑할까?’ 이 질문에는 여러 가지 의견이 존재할 수 있는데요. 오늘 제가 그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드릴게요!
머리 좋은 순위 1위 보더콜리
보통 가장 똑똑한 견종이라고 하면 흔히들 골든 리트리버나 푸들 같은 친구들을 떠올리실 텐데요. 사실 세계에서 가장 지능이 높은 개라고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건 바로 보더콜리랍니다!(wow) 활동량도 많고 사람과의 교감 능력까지 뛰어나서 양치기견 출신인 보더콜리는 무려 250가지 넘는 명령어를 학습한다고 해요. 정말 대단하죠?
머리 좋은 순위 상위권 비숑 프리제!
비숑 프리제도 빼놓을 수 없는 우등생인데요.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매우 영리하답니다. 특히 훈련 효과가 좋아서 초보 견주분들에게 인기 만점이에요~ 또 눈치가 빠르고 예민한 성격 덕분에 경비견으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소화해 낼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매력적인 견종이 아닐 수 없죠?
고양이계의 아인슈타인 스코티시 폴드!
그렇다면 이번엔 고양이 차례예요. 대표적인 품종묘로는 페르시안이나 러시안 블루 등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스코티시 폴드를 꼽고 싶어요. 동그란 얼굴에 땡그란 눈망울 그리고 접힌 귀가 사랑스러운 요 고양이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코틀랜드 출신이랍니다.(Wow!) 평소 느긋한 성격이지만 장난감 놀이를 할 때면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곤 하죠(Perfect!).
귀여운 외모 뒤 숨겨진 천재성 브리티시 숏헤어!
브리티시 숏헤어도 결코 뒤처지지 않아요 (Of course)! 조심스럽고 순한 성격이면서도 인내심이 강해서 영국 신사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Amazing~) 게다가 차분한 편이라 처음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에게도 적합하다니 그야말로 팔방미인이죠!!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장점은 동글동글하면서도 심술궂은 표정 아닐까요?ᄒᄒ
모든 것 다 갖춘 완벽주의자 먼치킨!
먼치킨 역시 둘째가라면 서러운 뇌섹냥이예요. 호기심이 많아서 집안 곳곳을 탐험하기 좋아하고 문제 해결 능력 또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Superb!) 다만 다리가 짧아서 다른 동물들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으니 함께 지낼 땐 충분한 배려가 필요하겠죠?!
말 잘 듣는 모범생 래브라도 리트리버!
끝으로 소개드릴 강아지는 앞서 언급했던 골든 리트리버와 더불어 대형견의 양대 산맥이자 천사견이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니는 래브라도 리트리버에요!(Oh my god!) 친절하고 온순한 성격만큼이나 뛰어난 두뇌 회전 속도를 자랑하는데요. 사회성이 높아서 어린아이들과도 곧잘 놀아주고 후각이 예민해서 마약 탐지견이나 구조견으로서 활약하기도 한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다양한 견종과 묘종별 특징 및 장단점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흥미로우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고요, (크크크)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 많이많이 준비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