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

의외로 잘 모르는 ‘홍역’ 에 대해 알아보자!

홍역안녕 여러분! 오늘은 내가 최근 주변 지인들에게 많이 들은 이야기인 ‘홍역’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해!

홍역이 뭔데?

다들 홍역 한 번쯤은 들어봤지? 홍역은 급성 발진성 바이러스 질환이야. 전염성이 강해 감수성 있는 접촉자의 90% 이상이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어. 주로 호흡기 분비물 등의 비말 또는 공기 감염을 통해 전파된다고 하니 다들 조심해야겠지?

홍역 걸리면 어떻게 돼?

홍역에 걸린 후에는 대개 10일 후에 전형적인 발진이 나타난다고 해. 발열,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도 함께 동반 된다고 하니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엔 꼭 병원에 가보는 것을 추천해!

홍역 예방법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예방 접종이지!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혼합백신을 2회 접종하면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고 하니까 아직 안 맞은 친구들은 얼른 가서 맞는 게 좋을 거 같아!

주의할 점 같은 건 없어?

해외여행 시 특히나 더 주의 해야 하는데 여행 전에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 확인 하는 걸 잊지 말아야겠어! 또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 하고 손 씻기 생활화 하자구!

나 이미 걸렸다면 어떡해?

이미 걸렸다면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은 경우에만 입원 치료 한다고 해. 하지만 대부분 경증으로 자연 회복 된다니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거 같아!

같이 알아두면 좋은 질병 뭐 있지?

수두랑 비슷한 시기에 유행해서 헷갈릴 수 있는데 두 질병 모두 침방울이나 공기를 통해 전파되는 공통점이 있지만 서로 다른 바이러스래! 구분하기 어려울 때는 가까운 의료기관 방문 하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어?

사실 나는 어릴 때부터 주사 맞는걸 너무 싫어해서 거의 맞지 않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나도 맞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ㅎㅎ 아프고 나서야 후회 하지 말고 미리미리 예방 하자고!

마치며

내 글이 도움이 됐길 바라며 마칠게!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찾아올게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