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고 대비하자, 뇌경색전조증상 - 뇌경색 전조증상
2024년 05월 29일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건강 관련해서 유용한 정보를 들고 왔답니다. 바로 ‘뇌경색’인데요. 뇌졸중이라고도 불리는 이 질환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거나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무서운 병이죠. 그중에서도 특히나 위험한 상황인 뇌경색이 일어나기 전 나타나는 증상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갑작스러운 두통
평소와는 달리 극심한 두통이 발생한다면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구토가 동반되기도 하며 이러한 경우에는 골든 타임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한쪽 팔 다리 마비
신체 일부 중 한 쪽만 힘이 들어가지 않고 감각이 둔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주의해야 해요.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119에 신고 후 응급실 진료를 받아야 한답니다.
발음 장애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어눌해진다면 유심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상대방이 말을 잘 알아듣기 어려워지고 단어 선택이나 문장 구사력이 떨어진다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답니다.
시야 이상
갑자기 시력이 저하되거나 물체가 겹쳐 보이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경각심을 가지는 게 좋아요. 자칫 잘못하면 실명까지도 이어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겠죠?
안면마비
입이 돌아가거나 눈 감기가 어렵다면 그냥 넘어가지 않아야 돼요. 평소처럼 표정을 짓기 어렵고 얼굴 근육 움직임이 불편하다면 서둘러 검사를 받아보는 편이 현명할 거예요.
어지럼증 및 균형감각 상실
세상이 빙빙 도는 듯한 어지러움 혹은 중심을 잡지 못하고 비틀거리는 일이 잦아진다면 간과하지 않는 걸 권해 드려요. 넘어질 위험이 크고 2차 부상으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니 조심하도록 해요.
반신 저림 증세
팔다리가 자주 저리고 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체크해 보세요. 손 발 끝에서부터 시작되어 점점 범위가 넓어지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답니다.
속 메스꺼움 또는 구토
속이 답답하고 구역감이 드는 동시에 토사물이 나온다면 해당 질병일 확률이 높아요. 소화기관과는 별개로 머리 부분에서의 원인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반응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라요.
의식 변화
멍하게 있거나 깨워도 일어나지 못한다면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데요. 혼수상태에까지 이르는 케이스도 존재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의료진에게 보여야 된답니다.
마치며.
이렇게 해서 대표적인 뇌경색전조증상 몇 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주기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신경 써서 나와 가족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자고요~